◈날씨◈

오늘 아침 겨울이 일찍 찾아온 듯 쌀쌀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경북 봉화 강원도 철원지역은 영하까지 기온이 떨어졌는데요. 내일까지 추위가 이어지면서 내륙지방에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쌀쌀한 날씨에 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중부내륙과 남부내륙 일부지방에서도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는데요. 농작물 관리과 건강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9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17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이 3~12도, 부산이 9~17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수요일부터는 기온이 조금씩 오르면서 주말쯤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토요일인 19일은 아침기온이 10도까지 오르겠는데요. 금요일과 토요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서울과 경상남북도 지역의 대기오염소산지수가 매우 높음 단곕니다. 대기 중 오염물질들이 흩어지지 않고 한 곳에서 계속 머무를 가능성이 높다는 얘긴데요. 외출하실 때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보입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