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고기만? 야채 곁들여 '단백질+식이섬유'만 섭취


3월 3일은 3이 두 개 겹친다는 의미에서 '삼겹살 데이'다. 삼겹살 데이를 맞아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 삼겹살 할인하는 대형마트, 삼겹살 효능 등 사람들의 관심이 삼겹살에 집중되고 있다.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가 삼겹살 칼로리다. 맘 놓고 먹기에는 삼겹살의 지방이 걱정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삼겹살 100g의 칼로리는 331Kcal로 밥 한 공기 칼로리와 비슷하다.

하지만 삼겹살 기름은 실제로 몸에 좋지 않은 포화지방보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오히려 지방이 적다고 생각하는 소고기에는 포화지방산이 더 포함돼 있다. 

출처= 한국식품연구원

 


이런 삼겹살의 영양성분에 따라 SNS에서는 '삼겹살 다이어트'가 새로운 유행으로 번지고 있다. 삼겹살 다이어트는 삼겹살 고기 외에 찌개나 반찬, 밥은 먹지 않고 야채만 곁들여 먹는 방법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칼로리와 더불어 고기를 어떻게 굽느냐 또한 중요한 이슈다. 네티즌들은 개그면 김준현이 과거 방송에서 삼겹살을 맛있게 굽는 법은 '대화하지 않는다'고 말했던 것을 인용, 대화하지 않고 집중해서 굽는 자신만의 각양각색 비법을 공유하고 있다.

한편, 삼겹살 데이를 맞이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클럽 등 여러 대형마트가 30%에서 50%까지 가격 할인 행사 중이다. 

iamcenter@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