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환경TV> 진행 정순영 아나운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드디어 소원을 풀었습니다.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28일 오후 미국 LA 코닥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작품상은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등 강력한 수상후보를 꺾고 '스포트라이트'가 받았고, 남우주연상은 예상대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돌아갔습니다.

디카프리오는 '마션'의 맷 데이먼, '스티브 잡스'의 마이클 패스벤더, '대니쉬 걸'의 에디 레드메인, '트럼보'의 브라이언 크랜스턴을 물리쳤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이름이 호명되자 참가자들은 기립박수로 그를 축하했습니다.

긴장된 모습으로 무대에 오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지구온난화가 계속되고 있다. 우리 인류 모두가 직면한 문제이기 때문에 전 세계 지도자들이 인류 모두를 위해 나서야 한다. 욕망의 잔치 속에서 목소리가 묻힌 이들에게 힘을 줘야 한다"고 소신발언을 했습니다.

이어 디카프리오는 "이 자리에 다른 후보들의 훌륭한 연기에도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렇게 훌륭한 영화를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그간 자연보호에 앞장서왔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지난 1993년 영화 '길버트 그레이프'로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뒤 지난 2004년 '에비에이터', 2006년 '블러드 다이아몬드', 그리고 2013년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로 끊임없이 남우주연상의 후보로 노미네이트됐으나 한 번도 트로피를 품에 안지 못하는 비운의 배우로 불렸습니다.

심지어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일컬어 '오스카의 저주'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입니다.

하지만 올해 영화 '레버넌트'에서 '인생 연기'라 평을 받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대니쉬 걸'의 에디 레드메인, '스티브 잡스' 마이클 패스벤더 등 쟁쟁한 후보를 누르고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도 “아카데미와 놀라운 캐스팅의 ‘레버넌트’ 식구들에게 감사합니다 #오스카”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국내 중계를 맡은 이동진 영화평론가는 "정말 뜨거운 응원이다"며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기승전 디“라고 평했습니다.

한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가 4관왕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조지 밀러 감독의 부인이기도 한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마가렛 식셀이 편집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이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이병헌이 아시아 배우 최초 시상자로 무대에 섰을 뿐 아니라, 조수미가 OST 부문 후보로 시상식에 참석해 화제가 됐습니다.

 

[정순영의 생쇼]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