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각종 멤버십, 쿠폰, 신용카드, 교통카드 기능의 모바일 전자지갑 출시

 

앞으로는 일반적인 생활에 두꺼운 지갑을 꺼낼 일이 없어질지도 모른다.

KT는 신용카드 및 교통카드, 멤버십, 쿠폰, 보안카드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올레마이월렛(olleh myWallet)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출근길에 버스 및 지하철에서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며, 회사나 학교 앞 커피숍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결제 하고 마일리지 까지 자동으로 적립 받게 해준다.

또한 CJ ONE, GS포인트, 해피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중인 모바일 멤버십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주변 가맹점에서 제일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추천 기능도 있으며 다양한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신용카드 및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어 기본 탑재된 캐시비 및 T머니를 이용해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기존 플라스틱 카드와 동일하게 터치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현재 갤럭시S2 시리즈 및 베가레이서, 베가넘버5, 베가LTE, 테이크 타키, 옵티머스 블랙이 NFC기능을 지원하며 향후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NFC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아이폰4 및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4S도 KT에서 출시한 NFC케이스를 결합하면 NFC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T 통합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올레마이월렛은 다양한 제휴 서비스 및 기능으로 구글 월렛 보다 진화된 통신금융 융합서비스를 제공한다."며 "NFC 스마트폰의 확대로 NFC 기반 생활형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날 전망이며 KT는 한 발 앞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성상훈기자 HNSH@eco-tv.co.kr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