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연인 황신혜의 11분 날씨] 오늘 전국 겨울과 봄 사이 썸타는 날씨…이 시각 고성․인제 ‘건조특보
[날씨연인 황신혜의 11분 날씨] 오늘 전국 겨울과 봄 사이 썸타는 날씨…이 시각 고성․인제 ‘건조특보
  • 황신혜 기자
  • 승인 2016.02.23 09: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pixabay.com

 

화요일인 오늘(23일)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서 춥지 않은 듯하면서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오전 9시 기준 전국 지역별 날씨 분포를 살피면 서울 0.8도, 인천 1도, 서산 2.6도, 대전 1.9도, 전주 1.5도, 춘천 영하 1.3도 이다.

한낮기온은 서울 5도, 대전과 전주가 8도, 대구가 10도, 부산과 창원이 12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전국이 흐린 후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으나,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도에는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도영동은 밤부터 눈이 오겠다.

이 시각 울산, 부산, 경상남도(양산시, 남해군, 거제시, 사천시, 산청군, 하동군, 김해시, 창원시), 경상북도(울진군평지, 문경시, 포항시, 영덕군, 영주시, 상주시), 전라남도(여수시), 강원도(양양군산간, 인제군산간, 고성군산간, 속초시산간, 삼척시평지, 동해시평지, 강릉시평지, 양양군평지, 고성군평지, 속초시평지)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고, 수도권과 강원권은 오전에, 충청권과 호남권은 낮에, 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이제부터 날씨는 환경TV에서>

ecolove@eco-tv.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