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정상보다 더 비싸" 네티즌 성토 줄이어...다른 식품 가격은?

코레일 KTX 열차 안에서 판매되는 차나 커피 등 식품 가격이 너무 비싼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있다.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오늘의 유머' 사이트에 최근 종이컵에 담긴 티백 국화차 한 잔이 4천 5백원이라는 후기가 올라와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네티즌은 "10일 오전 서울로 가는 KTX 열차를 탔고, 이동식 카트에서 국화차와 봉지 빵 2개를 구천 원에 구매했다"며 "카페도 아닌데 카트가 저래 비싸서 멘붕.." 이라는 글과 함께 "다시는 안 사먹겠다"고 화를 냈다.  

프랜차이즈 점에서 한 개당 1000원에서 1200원 사이로 판매되고 있는 기본 단팥빵이 열차 내 카트에서는 2500원의 가격으로 두 배 이상 더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 네티즌이 올린 글에 딸린 댓글들에 따르면 '육포도 만원' '천하장사 소시지같은거 3개 묶음 6천원' 등 KTX  열차 내에서 코레일이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식의 비판이 줄을 잇고 있다. 

네티즌들은 '코레일이 미쳐 날뛰네',  '아무리 기차 안이라고 해도 설악산 정상에서 파는 것보다 더 비싼것 같아요' 등 코레일을 성토하는 댓글이 봇물 터진듯 이어지고 있다.

출처:오늘의 유머

 


코레일 홍보팀 관계자는  "평소에 이런 가격 관련 민원이 많이 들어오는가"라는 질문에 "저희 쪽이 민원을 담당하는 부서는 맞지만 많은 편은 아니다"고 대답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민원이 몇 건이나 접수됐는지 등에 대해선 "민원은 접수하는 쪽에서 비공개로 올리기 때문에 우리가 자의적으로 언론사에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폭리 논란에 대해 "우리는 '코레일 관광 개발이라는 계열사에 모든 것을 위탁하고 있다"며 "그쪽에 문의하라"고 책임을 계열사에 떠넘겼다.

코레일 관광개발 측 관계자는 "가격이 비싸다는 논란이 있다. 가격을 정하는 기준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코레일과의 상호협의를 통해 결정한다"고 답변할 뿐, 정확한 기준은 공개하지 않았다. 

또 "코레일과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와 이익을 어떻게 분배하느냐"는 질문에는 "말해주기 어렵다"며 구체적인 답변을 해주지 않았다.

티백 국화차 한 잔에 4천5백 원 씩 받는 코레일은 다른 음료나 식품 가격을 묻는 질문에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다. 연락을 주겠다"며 문의 나흘째인 15일 현재까지도 연락을 주지 않고 있다.



iamcenter@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