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1시 현재 서해안고속도로 등 대부분 주요 고속도로의 정체 구간이 오전보다 약간 줄어 든 상태다. 하지만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이날 오전 정체 구간이 여전히 이어지는 모습이며, 새롭게 정체를 빚는 구간들도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주요 고속도로별로 시속 40㎞ 이하의 속도로 떨어진 구간은 다음과 같다.

출처=네이버 실시간 고속도로 상황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북천안나들목 ▲망향휴게소 ▲천안나들목 ▲옥산휴게소 부근까지 모두 16.1㎞ 구간 정체를 빚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은 ▲서평택분기점 ▲서평택나들목 부근의 16.5㎞가 정체 구간이다.

천안논산고속도로 논산 방향은 ▲남천안나들목 ▲풍세요금소 등에서 모두 15.6㎞ 구간이 정체 상태다.

중부고속도로 통영 방향은 ▲마장분기점 ▲오창나들목에서 모두 8.8㎞에서 서행 중이다.

중부내륙고속도로의 경우 마산 방향으로 ▲괴산나들목 ▲괴산휴게소 ▲장연터널북단 ▲낙동분기점 인근 16.4㎞가 정체다.

새롭게 정체를 빚는 구간도 집계됐다. 제2중부고속도로의 경우 이천 방향으로 서이천부근 5.3㎞가 정체다.

평택제천고속도로는 제천 방향으로 ▲서안성나들목 ▲남안성나들목 등 12.8㎞가 정체 구간이다.

영독고속도로 강릉 방향은 덕평나들목에서 호법분기점까지 6.9㎞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마지막으로 동해고속도로는 속초 방향으로 ▲현남나들목 ▲현남터널남측에서 10.5㎞, 동해 방향으로 ▲양양나들목 ▲하조대나들목에서 16.2㎞가 정체 상황이다.

도로공사는 이날 45만 대의 차량이 수도권을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하며 정오에 정체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sman3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