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시즌이 되면 일반적으로 가슴성형 수술 수요가 많아진다. 수술 후 회복이 용이하고, 미리 여름을 대비해 자신감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겨울시즌에는, 지난 겨울 또는 비수기에 가슴성형 수술을 받았던 이들 중 가슴재수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다시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들 가슴재수술 환자들의 경우 대부분 여름방학 가슴성형 이벤트나 여름휴가 이벤트 등으로 저렴한 비용의 가슴수술을 받았다가 부작용을 겪거나 짝가슴, 퍼진 가슴, 구형구축 등으로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청담동 리뉴라인 최재영 원장은 "가슴수술은 결코 쉽게 결정해서는 안 되는 성형수술 중 하나"라며, "정확한 정보나 안전성에 대한 확신 없이 수술 비용만으로 섣불리 결정했다간 가슴재수술 우려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더구나 가슴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라면 더욱 신중하게 재수술 가이드라인을 숙지하고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가슴재수술 성공을 위해 알아둬야 할 사항들
성공적인 가슴재수술을 위해서는 먼저 가슴 수술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기본 원칙이다. 전문의 숙련도는 병원 홈페이지 내 수술 전후 사진이나 후기 등을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대부분 과장된 경우가 많으므로 의사의 경력, 연구 논문이나 특화된 수술 노하우 등이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술은 상담 후 즉흥적으로 결정하기 보다, 신중하게 상담을 받고 확신이 설 때까지 기다렸다가 예약을 잡는 것이 좋다. 특히 가슴재수술 상담에서는 자신의 가슴에 생긴 문제점이 무엇인지 유방초음파 검사나 CT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진단 후에 이를 토대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재수술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전문의의 수술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또 병원 내 안전수술 시스템과 수술 후 관리가 철저한지를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 시 1:1 맞춤 상담으로 개인별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지, 수술 재료인 가슴 보형물 등의 경우, 품질(FDA, KFDA 승인)을 인정 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환자 스스로의 준비도 필요하다. 가슴재수술을 받기 전에는 처음 수술보다 더 신중하고 세심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반드시 음주와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다. 시술 당일에는 보호자와 함께 병원을 찾는 것이 좋고, 수술 후 회복기간에는 무리하지 않고 집도의 처방에 따라 관리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