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26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추위가 풀렸다. 

퇴근길 기온도 어제보다 올라있다.

오후 6시 기준 서울이 0.3도, 춘천 영하 0.7도, 수원 1.1도, 대전 1.2도, 광주 1.6도, 여수 3도이다. 

체감온도는 서울이 영하 2.2도, 춘천 영하 3.2도, 수원 영하 1.3도, 대전 영하 1.2도, 광주 1.6도, 여수 0.9도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매서운 추위는 물러갔지만 대부분 지역의 대기가 건조하다. 

이 시각 강원도와 경상남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그 밖의 지역에도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출처=기상청

 


27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올라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에서 영상 1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9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겠다. 

지역별 27일 아침기온은 서울 영하5도, 인천 영하4도, 강릉 영하 8도, 광주 영하 2도, 제주 4도 등이다. 

기상청 김용진 통보관은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고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영상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파는 물러갔지만 오늘 밤부터 서풍계열의 바람을 타고 서해상의 오염물질 유입이 예상된다. 

내일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짙게 나타나겠다.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권, 호남권, 대구, 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서울, 인천은 오전에, 부산, 울산, 경남은 밤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27일 미세먼지 예측모델 결과(출처=에어코리아)

 



<이제부터 날씨는 환경TV에서>

ecolove@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