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중반 맞벌이 부부 A씨 가족은 2016년도를 재테크 원년으로 삼고 전자가계부를 쓰는 것은 물론 은행과 증권사를 찾아다니며 효율적인 재태크노하우를 습득하기로 마음 먹었다.

두 명의 자녀에게 들어가는 사교육비는 매년 증가하고 있고, 2년전 구입한 아파트담보대출도 상환중인데다 20년 후 은퇴생활비를 생각하니 눈앞이 캄캄해진 탓이다. 단지 연봉이 늘어나는 것만으로는 안정적 자산형성을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성장과 저금리시대에 들어선 우리나라 금융환경속에서는 은행을 아무리 많이 찾아다니더라도 만기시에 만족할 만한 수준의 상품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미래를 위해 절약하며 열심히 저축한 결과에 대한 혜택을 누리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눈을 돌려 증권사를 찾아 몇가지 상품들을 추천받아 보았지만 신년들어 글로벌 증시의 기운이 심상치 않은 탓에 이마저도 녹록치 못하다. 중국경제의 고성장에 대한 기대감은 무너졌고, 그로 인한 여파가 세계 증권시장을 혹독한 한파처럼 꽁꽁 얼려버렸다. 과거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개별종목투자를 해보았다가 손실을 경험해 보았기에, 이러한 시기에 더욱 투자가 망설여지는건 당연한 결과인 듯 하다.

 

효율적인 재테크 액션플랜
개인이든 기업이든 수입과 지출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합리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이 없다면 재무적인 성공을 이루기는 절대 불가능한게 현실이다.

30년전에 두자리수 금리는 사라진지 오래고, 서울 올림픽을 기점으로 불패처럼 보이던 부동산경기도 장기저성장 침체기와 운명을 같이 하고 있기때문이다.

금융토털 컨설팅 재무코리아(www.재무코리아.com)에서 진행하는 무료재무설계상담은 저축/투자 상품의 선택을 고민하기전에 기존의 재무플랜의 오류를 점검하고 바람직한 투자방향을 재정비 하는것에서 시작한다.

재무코리아에서는 개인과 가정에 과거 경제적 습관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후 문제점을 찾아내고, 향후의 경제활동과 지출에 대한 세부계획(최소 20년 이상)을 플래닝한 후, 은행이나 증권사와 같은 금융권에 존재하는 다양한 상품들 중에서 가장 적합한 재테크 플랜을 제공해주고 있다.

무료재무설계상담은 홀로 재테크 시 예측하기 힘든 부분까지도 시물레이션 해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장기적/거시적인 경기상황까지 충분히 고려하고, 맞춤형 투자/저축 플랜을 수립하므로 홀로 재테크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재무코리아의 재무컨설팅은 무료로 진행되며 1:1 맞춤컨설팅으로 재무분석이 이뤄지고 있으므로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참고가 가능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