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홈페이지

 


21일 현재 오후 5시 기준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그 밖의 전국에는 구름이 많이 끼어 있다.

오늘(21일) 은 전국이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한파가 지속되면서 오늘 새벽에는 한강에 첫 결빙이 관측되었다. 

오후 5시 기준 지역별 기온은 서울이 영하 2.7도, 인천이 영하 3.8도, 청주 영하 3.4도, 강릉 영상 1.8도, 여수 영상 1도 등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현재, 중부지방과 경상북도, 일부 전라북도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밤에 눈이 오겠다.

당분간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춥겠다.

내일날씨도 전국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6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7도가 되겠다.

한편, 추운 날씨 때문에 한랭과민증에 걸린 환자가 늘고 있다.

한랭과민증이란 정상인이 견딜 수 있을 만한 저온에서 단시간에 생기는 알레르기 증상으로 피부가 붉어지고 가려움증이 나타나며 심하면 쇼크까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위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걸리는 질병이므로, 오늘처럼 영하권의 날씨에는 보온에 유의해야 한다. 

iamcenter@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