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날씨 (출처=기상청)

 


월요일인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눈이 오는 지역이 있겠다.

기상청은 내일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고 밝혔다.

그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서쪽지방과 강원도 영서, 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에 눈이 오겠다. 오후부터는 가끔 구름이 많고 경기 남부와 충청이남 서쪽지방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18일) 아침까지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하지만 낮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춘천 -4도, 강릉 1도, 부산 3도, 광주 0도, 제주 5도 등 전국이 -5도에서 5도로 전망되고, 낮 최고기온도 -5도에서 5도가 되겠다.

현재 해안을 중심으로 강풍 예비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내일부터 당분간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바다 날씨는 현재 예비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 밤에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18일)부터 당분간 전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한편 그간 축적된 미세먼지에 이어 새벽에 약한 미세먼지 유입이 더해지면서 서쪽지역과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영향이 있으나, 오후에 강한 바람이 불어 해소되겠다.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 경기북부, 강원영서, 충북, 전북, 대구, 경북은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