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일요일인 오늘(1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비가 오는 지역이 있겠다. 

기상청은 오늘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남부지방과 충북 남부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고 밝혔다.

이번 비는 늦은 밤에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으나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내일(18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간 20~60㎝, 충남 서해안, 전라남북도(남해안 제외) 5~15㎝, 경기남부, 충남내륙, 충청북도, 전남 남해안, 경상남북도 서부내륙, 제주도(산간제외), 서해5도, 울릉도·독도 1~5㎝로 예상된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10~50㎜, 전라남북도, 경상남도,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 5~20㎜, 그 박의 전국(강원동해안 제외) 5㎜ 미만이다.

내일(18일) 아침까지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9도로 예상된다. 

오전 8시 현재 지역별 기온은 서울이 영하 0.4도, 수원이 0.9도, 춘천이 영하 3.5도, 안동이 영하 3.7도, 광주가 2.7도, 부산이 영하 6.2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중부 먼바다와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 제주도 모든 해상,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1.5~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한편 국내 대기정체의 영향으로 대기 확산이 원활하지 못해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