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영의 이슈] 아스날 선더랜드, 현재 1-1 골 하이라이트 영상 “이변 일어나나?”
[정순영의 이슈] 아스날 선더랜드, 현재 1-1 골 하이라이트 영상 “이변 일어나나?”
  • 정순영 기자
  • 승인 2016.01.10 0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날과 선더랜드 1-1 <영상=Liubchenko FootballComps 유튜브>

아스날과 선더랜드가 10일 0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2015-16 잉글랜드 FA컵 3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아스날 아르센 벵거 감독은 페트르 체흐, 베예린, 가브리엘, 코시엘니, 깁스, 체임벌린, 체임버스, 이우비, 월콧, 캠벨, 올리비에 지루가 선발로 출격한다.

선더랜드는 픽포트, 반 안홀트, 캐터모어, 존 오셔, 렌스, 그라함, 토이보넨, 코아테스, 플레처, 예들린, 왓모어가 선발로 나선다.

 

그러나 양 팀 모두 64강전부터 EPL팀들끼리 맞붙게 돼 운이 없다.

우승 경쟁자라 할 수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등은 하위리그의 팀들과 대진이 짜여졌기 때문이다.

단 판 승부의 특성상 패할 시 대회에서 바로 탈락하게 되고 무승부의 경우 다시 한 번의 경기를 더 치러야 한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도 아스날이 4승 1무로 앞도하고 있고 선덜랜드는 지난 2012년 이후 4년 동안 아스날에 승리한 적이 없다.

아스날은 지난 18라운드 사우샘프턴에 0-4로 졌지만, 이후 AFC본머스,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 연속으로 승리하며 리그 1위에 올라섰다.

선더랜드도 5연패를 당하다 지난 라운드 애스턴 빌라전에서 3-1로 승리해 연패를 벗어났다.

이번 시즌 양 팀은 지난 12월, 15라운드에서 만난 양 팀의 맞대결에서 아스날이 3-1로 승리한 바 있다.

아르센 벵거 감독은 “우리는 참여하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길 원한다. 우리는 다시 한 번 우승컵을 들어 올릴 것이다”고 다짐했다.


[정순영의 이슈]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