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학과, 장안대 항공관광과 등 주요 5개 대학 이외 항공 관련학과를 모집하고 있는 대학들의 4년제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되면서 항공승무원을 꿈꾸고 있는 고3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많은 항공 관련 학과들이 성적과 면접을 통해 합격이 결정되는 가운데 내신수능무관 100% 면접전형만으로 합격생을 선발하는 4년제 항공 관련학과가 있어 많은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경기대 평생교육원 항공서비스는 졸업 후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통해 객실승무원, 일반직 공채 취업, 대학원 진학을 노릴 수 있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서비스(관광경영학 전공)는 아시아나항공 실습 프로그램, 해외항공사 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 다양한 국내외 항공사들과의 산학협력 구축, 해외인턴십 등을 통해 항공산업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실무에 적합한 실습위주의 커리큘럼, 외국어 특성화교육, 실전인터뷰 등을 통해 항공승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조건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제도, 경기대학교 도서관 및 시설 이용, 총동문회 가입이 가능하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및 주말 과정도 운영하고 있어 학업의 뜻을 가진 직장인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로 운영되고 있어 일반대학에 비해 짧은 시간 내에 총장명의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금년도 졸업생의 경우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객실승무원 및 신라호텔 등 서비스직으로의 취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이에 항공사 취업을 위해 실전 위주 수업 및 경쟁력을 갖춘 4년제 항공서비스학과를 찾고 있는 학생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16학년도 주/야간 신·편입생 모집기간으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