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럽 각종 평가기관에서 높은 평가 얻어

 

삼성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삼성전자 버블 드럼세탁기가 미국과 유럽 등 시장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는 세탁 시작 후 버블엔진을 통해 세제를 물과 섞어 표면적이 넓으면서도 입자가 작은 고운 세제 거품으로 만들고, 옷감에 세제를 깊이 전달해 오염원을 옷감에서 쉽게 떼어 내는 기술로 세탁과 헹굼 성능을 원천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8년 9월 국내 출시된 버블 세탁기는 2010년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로 수출됐으며, 그동안 연 평균 약 230%의 성장률을 보이며‘1등 드럼세탁기’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미국 저명 소비자기관인 JD Power도 3년 연속 세탁기 부문 1위로 평가했다.

영국의 비영리 친환경 단체인 그린애플은 ▲드럼세탁기의 에너지를 탁월하게 절감한 점 ▲버블 세탁을 세계최초로 개발한 점 ▲유럽 여러 나라에서 기술 인증을 받은 점 ▲ 향후 영국 가정 적용 시 파급 효과가 큰 점 등 버블 드럼을 세탁성능과 사용성, 친환경성을 모두 갖춘 세탁기라고 격찬하며 오는 14일 영국하원의사당에서 이 제품에 대해 시상을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홍창완 부사장은 “버블세탁이라는 혁신기술로 소비자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다는 것이 가장 자랑스러운 부분” 이라며 “앞으로 버블 세탁을 글로벌 드럼세탁의 표준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버블 100만대 글로벌 누적 판매달성을 기념해 버블샷 구매고객 100쌍과 온라인 응모고객 50쌍을 추첨으로 선발해 2012년 패션트렌드 소개와 일상 생활속 코디법, 의류 관리법 등을 알려 주는 “스타일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상훈기자 HNSH@eco-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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