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은 것이 있다면 그 중 하나는 여성들이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종아리는 운동이나 음식관리 같은 방법만으로는 그 한계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많은 여성분들이 체감하고 있다.

많은 여자들이 자신은 하체비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대부분은 허벅지와 종아리가 상체에 비해서 굵은 것일 뿐, 비만은 아니다. 특히 종아리의 경우 여성에 있어서 거의 항시 노출되는 부위이고,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근육과 뼈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모양이 예쁘지 않다면 엄청난 고민에 빠지는 부위 중 하나이다.

이에 대안으로 한번쯤 생각해 보는 것이 종아리 지방흡입이다. 지방흡입의 경우 지방세포를 제거하므로 요요가 없고 특정 부위의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병원에 종아리지방흡입 상담을 가보면 대부분 다른 시술을 권하거나 다른 시술과 같이 하길 권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시 여러 가지 고민을 하게 된다.

 

오리진클리닉 최찬영원장은 대부분의 지방흡입병원이 종아리에 대한 경험이 적어서 그렇다고 말한다. 허벅지 같은 경우 깊은층과 중간층에 있는 지방만 제거해도 효과를 보기 때문에 울퉁불퉁하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지방흡입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 편이지만, 종아리는 지방이 적고 그마저도 피부 밑에 바로 붙어 있어 어려운 피부 바로 밑 지방을 제거해야 한다고 한다.

게다가 종아리는 근육이 울퉁불퉁해 한 두개의 구멍으로 종아리 전체를 하나의 라인으로 뽑기가 쉽지 않고, 그렇다고 여러 군데 구멍으로 뽑으면 라인이 끊기게 되어 시각적 효과가 좋지 못하다. 그렇다 보니 다른 부위에 경험이 많은 의사도 효과는 못 보고 부작용을 겪는 케이스가 생기면서 경험을 쌓기가 어려워져서 다른 시술로 돌리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종아리 지방흡입과는 멀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오리진클리닉에는 허벅지를 다른 곳에서 했는데 그 병원에서는 종아리는 다른 시술을 권하거나, 종아리 지방흡입을 했는데 효과가 없어 찾아 온 환자분들이 종종 있다고 한다. 허벅지는 지방흡입을 해서 얇아졌는데 종아리는 효과를 보지 못해 상대적으로 종아리가 굵어 보인다고 찾아 온다는 것이다.

또 종아리는 지방이 적은 부위라 과도한 기대를 갖는 것은 금물이라 한다. 다만 종아리 지방흡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얇든 굵든 모양이 안 예쁜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가지고 있는 지방을 이용해서 얼마나 라인을 예쁘게 교정할 수 있는가가 수술 여부 결정의 핵심이라 한다.

종아리 지방흡입병원 선택 시 중요한 점은 과대 광고에 현혹 되지 말고, 종아리 지방흡입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알아보고, 무조건 사이즈 감소 많이 시켜준다는 말에 속지 말고, 부작용 없이 자연스럽게 지금보다 예뻐진다면 그것이 지방흡입의 성공임을 알고 상담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