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 출산을 겪은 많은 여성들이, 가슴 모양과 부피에 대한 불만족으로 가슴성형을 고려한다. 실제 20세에서 40세까지의 출산 경험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62%의 여성이 출산 후 가슴성형을 고려해 봤다고 대답했다.

 

출산 후 여성들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탄력이 떨어지고 볼륨감이 사라지는 문제 때문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황동연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은 “출산을 경험한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이 가슴탄력과 처짐으로 인한 문제로 가슴성형을 고려한다”며, “출산 후 가슴성형은 탱탱하고 봉긋한 모양의 자연스러운 가슴을 되돌리는 수술로, 처진 조직과 늘어진 피부의 탄력, 작아진 가슴을 원래대로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출산 후 가슴성형은 일반적으로 작은 가슴에 시행하는 가슴확대술과는 다소 차이를 보인다. 꺼져 보이고 빈약해진 가슴의 볼륨 확대와 동시에 축 처지고 늘어진 가슴에 탄력을 주는 처진 가슴 교정까지 더해주어야 하는 것이다.

황동연 원장은 “출산 후 가슴성형 시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의 신체적인 조건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 가슴확대로만 수술하게 될 경우 가슴이 더 처져 보이거나 모양 또한 자연스럽지 못하게 된다”며, “출산 후 가슴성형은 가슴확대만이 아닌 신체적 변화에 따라 고민되는 부분을 동시에 고려해 복합적으로 시행해야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서는 가슴 거상 가슴리프팅이나 Full HD 물방울 가슴성형, 무통 가슴성형이 효과적으로 적용된다. 가슴거상 가슴리프팅은 처진 가슴을 위로 끌어 올려주어 늘어진 가슴을 교정하는 수술로, 늘어진 피부와 유선 조직 일부를 제거하고 나머지 일부는 가슴 근육에 교정시켜줌으로써 가슴의 탄력과 볼륨감까지 높일 수 있다.

또 Full HD 물방울 가슴성형은 내시경을 이용해 안전성을 높이면서, 각 개인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 사용으로 풍만하고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의 가슴 라인을 완성시켜 주는 수술법이다. 고해상도의 내시경으로 미세한 혈관이나 신경의 주행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해 출혈을 최소화하면서 수술 후 멍이나 통증 등에 대한 염려도 없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가슴성형법으로 꼽힌다.

이 밖에도 어두워진 유륜의 컬러를 핑크빛으로 바꿔주면서 유륜의 길이도 조절하는 유륜성형이나 유두성형도 함께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이들 수술은 유륜의 컬러를 옅게 하고 핑크빛 색소를 이용해 상처까지 개선해주며, 함몰유두나 길어진 유두까지 젊고 순수한 여성의 그것으로 바꿔주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출산 후 가슴성형은 가슴의 처짐 해결은 물론이고 윗가슴의 꺼진 부분, 유륜과 유두의 문제까지, 출산 후 여성들이 고민하는 대부분의 가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효과적인 경우로는 모유 수유로 인해 가슴 볼륨이 줄어들고 사이즈가 작아진 경우나 반복적인 출산으로 가슴이 처지고 늘어진 경우, 가슴 모양이 바뀐 경우가 있으며, 이 외에도 가슴이 작아지고 겨드랑이 살이 아래로 처진 경우, 과도한 다이어트나 신체 노화로 인해 가슴이 처지고 볼륨감이 사라진 경우에도 적용하면 효과적이다.

다만 출산 후 가슴성형은 일반적인 가슴확대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고 고려해야 하는 조건들도 복합적이기 때문에 오랜 경험을 가진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가슴수술 후 관리가 철저한 병원에서 우선 진료를 받아볼 것이 당부된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