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박현영 기자=“온 식구가 마시는 생수인데, 각 제품의 수원지는 물론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게 기본이죠. 백산수는 백두산 천지물로 만들고, 최첨단의 설비로 농심이 만든거라 믿음은 물론 가족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아 매번 구입하고 있어요” (강유경, 동작구 거주, 33세 주부) 

최근 브랜드의 다양한 면을 요모조모 꼼꼼하게 따지는 컨슈니어(Consuneer)가 늘어나면서 원료, 제조원 등 높은 신뢰와 고품질 상품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컨슈니어는 소비자(consumer)와 기술자(engineer)를 결합한 신조어로, 전문가 못지않은 지식을 가지고 제품의 성분과 기술력 등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컨슈니어의 활약으로 백산수의 매출도 껑충 뛰었다. 농심 백산수는 올해 10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신장한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수 많은 생수 브랜드가 치열하게 각축을 벌이고 있는 시장에서 30%의 성장율은 매우 높은 수준이다. 깐깐한 소비자의 마음을 휘어잡은 백산수의 성공비결은 세계 최고의 수원지, 최첨단의 설비로 요약된다. 

살아있는 화산암반층을 거친 천연 미네랄 워터

 



백산수의 미네랄 효능을 전문가들도 인정하고 있다. 살아있는 화산암반층을 거치면서 몸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기 때문이다. 

실제 수질 연구 분석 결과, 백산수는 국내외 17개 시판 생수 가운데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한 것은 물론이고 미네랄 간 균형과 물맛 또한 탁월하다고 조사됐다. 

특히, 백산수는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과 칼슘의 농도비(Mg/Ca)가 가장 이상적이며, 치매현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실리카(silica)는 조사 대상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충치예방에 좋은 불소 함량이 미국 보건국의 권장치(0.7㏙)를 웃돌아 어린이들이 마시기에도 좋다.

일본의 하시모토 쓰쓰무 교수가 물맛지수로 제시한 OI(O. Index)에서도 백산수는 맛있는 물의 평균 값인 2를 훨씬 초과한 7을 획득했다. 미네랄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들어있어, 목넘김이 좋고 부드러워 물맛이 좋다고 느끼는 것이다. 

백산수 신공장 준공,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125만톤 생산 가능

 

 
농심은 최근 백두산 자락에 생산능력을 대폭 끌어올린 백산수 신공장을 가동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백산수 신공장은 약 30만㎡의 부지에 공장동, 유틸리티동, 생활관 등 연면적 8만4천㎡ 규모로 건설됐다. 신공장 내 생산라인은 총 2개로, 0.5L와 2L 제품을 각각 생산할 수 있는 ‘전용라인’이다. 여러 크기의 생수를 번갈아 생산하는 범용라인과는 생산속도와 물량에서 월등히 앞선다. 이 두 전용라인에서 분당 약 1,650병의 백산수를 생산할 수 있다.

신공장 건설로 백산수 연간 생산량은 국내 생수 브랜드 중 최대로 올라섰다. 신공장에서 연간 생산할 수 있는 백산수는 최대 100만톤이며, 기존 공장 생산량 25만톤까지 합치면 연간 125만톤의 백산수를 생산할 수 있다. 국내 1위 제주삼다수의 연간 생산량은 70만톤 내외로 추정된다. 

백산수 신공장의 특징은 세계 최고의 설비만으로 구축됐다는 점이다. 생수사업에 대한 농심의 의지와 기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농심은 에비앙, 피지워터 등 글로벌 생수업체에 보틀링(Bottling, 물을 병에 담는 과정) 설비를 공급한 독일의 크로네스(Krones)사는 물론 세계 유수의 기업의 설비로 백산수 제조 전 과정을 구축했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물을 자부하는 만큼, 농심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정성과 노력을 다했다”며, “수원지는 물론 생산, 품질면에서 백산수는 세계 최고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또한 “농심이 지난 50년 동안 ‘면(麵)의 역사’를 써 왔다면 앞으로는 ‘물의 신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백산수 신공장이 풀가동되고 중국 내 판매와 해외수출이 본궤도에 오르면, 한국기업의 생수 브랜드가 세계적인 생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