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환경TV뉴스]박현영 기자=24일 오후 4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비가 오고 있고, 강원산간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오늘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흐리고 밤에 비가 오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 또는 눈(강원산간 눈)이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20~60㎜(많은 곳 강원산간 80㎜ 이상), 경북 동해안 · 울릉도·독도 10~40㎜, 그 밖의 전국 5~20㎜ 내외로 전망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간 10~30㎝, 경북 북동산간 · 강원 동해안 2~7㎝, 경기 북부내륙 · 강원도 영서 1~3㎝다.

현재 기온은 서울이 8.7도, ▲강릉 3.3도 ▲대전 8.6도 ▲포항 10.7도 ▲광주 11.3도 ▲부산 13.5도 등이다.

당분간 동해안과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전해상, 서해남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