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이번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앞둔 박 모(19)양은 이번 수능이 끝나면 곧바로 다이어트와 얼굴 피부관리를 시작할 예정이다. 수험생활을 하면서 살이 많이 쪘고, 특히 얼굴에 이중 턱이 생겨 얼굴이 크고 훨씬 나이 들어 보이는 문제로 고민이 많다.

박 양은 또 이중턱은 다이어트로도 해결이 어렵다는 얘기를 듣고 미리 병원 방문 및 상담도 예약해 놓은 상태다. 상담 결과에 따라 곧바로 이중턱지방흡입수술을 받을 계획도 세웠다.

최근 박 양과 같이 수능 이후 다이어트 및 얼굴 성형 등을 위해 벌써부터 병원을 찾는 수험생들이 북적거리고 있다. 압구정을 비롯한 강남지역 병원들에 따르면 매년 11월 수능 이후가 되면 ‘수험생 성형’은 어마어마한 수요를 기록한다.

이들 중에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잘 빠지지 않는 얼굴 살, 이중 턱을 해결하기 위해 얼굴지방흡입, 실리프팅, 안면윤곽 주사 등의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지방흡입학회 이사인 로블에비뉴 나윤채 대표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이나 실리프팅, 안면윤곽 주사 등의 시술은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잘만 받는다면 비교적 간단하게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수술과 회복기간에 대한 큰 부담 없이도 빠르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어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인기"라고 전했다.

 

간단하고 안전하게 얼굴 살 빼는 방법
우선 얼굴지방흡입은 뼈가 아닌 과도한 지방으로 얼굴 굴곡이 매끈하지 않은 경우에 시행하여 V라인의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양 볼에 살이 많은 경우나 광대 살이 많아 팔자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 안면윤곽 수술 후 볼처짐이 있는 경우 등에도 적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얼굴 지방흡입은 일반적인 지방흡입 수술이나 레이저 시술과는 달리, 미세케뉼라로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여 통증이나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고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턱지방흡입은 얼굴 지방흡입수술 중에서도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이를 이용하면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턱 라인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으며, 시술 시 피부 리프팅과 병행해서 시행하면 얼굴이 훨씬 더 작고 탄력이 생기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실리프팅 시술은 식약청에서 승인한 녹는실(PDO)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실리프팅은 종류가 다양하나, 보다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피부 탄력 효과를 위해서는 좌우 돌기가 있는 실을 활용한 오메가리프팅을 추천할 만하다.

오메가리프팅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 멍이나 붓기 등의 부담 없이 확실한 리프팅 시술 효과를 볼 수 있고,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뼈를 깎지 않고도 V라인의 갸름한 턱 선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나 원장은 "실 리프팅 시에는 콜라겐 재생이 가능한 더블로리프팅 레이저 시술을 함께 병행하면 훨씬 빠르고 효과적인 리프팅 효과 및 이중턱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개인에 따라서는 지방흡입이나 실리프팅 외에도 안면윤곽주사 시술만으로도 작고 갸름한 동안 얼굴을 만들 수도 있다"며, "수능 이후 무리하게 다이어트 만으로 얼굴 지방을 해결하려고 하다가 자칫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빠르고 안전한 이중턱과 얼굴살 해결 방법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