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대학생 허윤미(가명, 23)씨는 지난 여름 내 다이어트에 성공해 이제는 상당히 매력적인 몸매를 가지게 됐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또 다른 문제가 얼굴에서 나타났다. 평소에도 크다고 생각했던 사각턱이 다이어트 후 고스란히 드러나면서, 몸에 비해 얼굴만 유난히 커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게 된 것이다.
 
최근 허 씨와 같이 자기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넓적한 사각턱이 드러나 사각턱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빠지면서 얼굴도 보다 작고 갸름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귀밑각이 넓고 뼈대와 근육이 큰 경우에는 정 반대의 결과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에 살이 빠지면, 골격을 덮고 있던 지방층이 사라지면서 광대나 아래 턱뼈와 근육이 상대적으로 더욱 도드라지는 문제가 생긴다"며, "또 귀뒤사각턱이 넓은 경우에는 나이가 들면서 볼 살이 빠지면 시각적으로 얼굴이 더 커 보이기도 해 적잖은 콤플렉스가 된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얼굴에서 귀 밑 사각턱이 넓고 두툼하게 드러나는 경우에는 첫인상에서도 성격이 강하고 남성스러워 보일 수 있다. 무엇보다 실제 나이보다도 훨씬 나이 들어 보이고 촌스러운 인상을 만들어 스트레스를 준다.

이런 경우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통 귀 밑 사각턱 뼈를 절제하는 사각턱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각진 턱과 두툼한 턱선을 모두 갸름하게 만들어 주려면, 보다 복합적인 사각턱수술방법인 MVP(Maximum Volume Point)축소 사각턱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MVP축소 사각턱수술은 매끈한 턱 라인과 피질골, 근육까지 절제함으로써 턱 라인을 둔탁하게 만드는 하악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줄 수 있는 수술법이다. 일반적인 사각턱수술이 사각턱뼈만을 절제하는 것과 달리, 비정상적으로 두꺼운 피질골과 근육에 이르기까지 복합적으로 해결하여 볼륨을 훨씬 더 많이 축소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단순히 사각턱의 폭만을 고려한 수술이 아니라 광대에서부터 사각턱, 앞턱 맥시멈볼륨포인트의 폭까지 모두 고려하여 각각의 비율이 13:10:7의 황금비율을 맞춰줌으로써 갸름한 V라인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기존에 사각턱수술을 이미 받았으나 사각턱수술 후기가 좋지 않았던 이들 사이에서는 해당수술은 사각턱재수술 방법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상훈 원장은 "사각턱 수술에 대해 일반적으로 V라인만 만들어주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진짜 원하는 것은 보다 세련된 얼굴전체라인까지 생각한 슬림하면서도 작은 얼굴이기 때문에 두툼한 볼륨 문제까지도 해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해결해 주는 것이 MVP축소 사각턱수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사각턱수술은 그 자체가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수술방법과 수술의 정도 등에 대해 우선적으로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덧붙여 조언했다. (자료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