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아름다운 강변에 위치한 상가의 경우 기타 스트리트형 상가에 비해 더욱 큰 투자 메리트를 갖고 있다. 한강변 아파트가 프리미엄 가치를 등에 업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 흔히 수변상가라 불리는 강가, 호수 인근 상권은 쾌적한 분위기, 공원 방문객 유입 활발 등의 요소 등으로 매우 높은 투자 가치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수변상가의 경우 좀처럼 투자처를 찾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강, 호수 주변 자연을 보호하려는 목적 때문에 용지 허가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

하남 미사강변도시지구 수변상가 '리버테라스'는 수변상가 투자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있어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투자처로 꼽힌다. 좀처럼 구경하기 힘든 매물일 뿐 아니라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어 매력적인 투자 물량으로 꼽히는 것이다.

 

실제로 하남미사강변도시지구의 경우 수변 근․생 용지가 지구 전체의 0.2~0.3%에 불과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미사지구처럼 수변에 맞닿아 있는 수변상가는 전국적으로 처음일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미사지구 수변상가는 중심상업지역, 역세권상권,업무밀집지역 상권으로 나누어져 전국구 상권을 지향한다.

그 중에서도 하남 리버테라스는 대표적인 수변상가 매물로 꼽힌다. 하남 미사강변도시지구 리버테라스는 3면 전면 개방형 사거리코너 수변테라스상가를 표방하고 있어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 리버테라스는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4196㎡, 대지면적 1275㎡ 규모를 갖춘 상가 건물이다. 특히 1층과 3층의 경우 테라스상가로 이루어져 있어 프리미엄 상가로서의 면모를 구축하고 있다.

리버테라스는 광폭테라스를 설계하여 입점 메리트를 더욱 높이고 있다. 광폭테라스를 통해 쾌적한 상가 시설 이용은 물론 실질 사용 면적을 더욱 높였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층고까지 높여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실제로 리버테라스는 1층과 2층이 5m, 3층이 7.2m에 달하는 층고를 자랑한다.

리버테라스는 미사강변센트럴자이, 푸르지오1차 등 3만8천세대의 배후 수요뿐만 아니라 중심상업지역의 오피스텔 상주인구 약 8,000세대,업무밀집지역 직장인까지 등에 업고 있어 탄탄한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복합쇼핑몰인 하남 유니온스퀘어를 비롯하여 하남 아이데코,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상업복합업무단지 등의 상주 인구를 합할 경우 무려 8만여명의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리버테라스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내 항아리상권으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하여 인구 유입이 수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리버테라스가 위치한 4-3 블록은 업무 밀집 지역으로 향후 먹자골목 형성이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직장인들의 이동이 잦은 곳일 뿐 아니라 초입 상권이기 때문에 수요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주변 아파트 세대에서 유입된 가족 단위 수요층도 확보하고 있어 상가 운영 메리트를 높이고 있다.

리버테라스 1층에는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은행, 약국, 편의점 등이 최적화된 입점 업종으로 꼽힌다. 2층의 경우 치킨, 피자, 디저트카페가, 3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중화요리 전문점, 참치전문점 등 다양한 업종을 추천할 수 있다. 상가주변에 하남문화예술회관, 쇼핑몰 등이 풍부한 만큼 상가 유입 수요층도 매우 폭넓을 것이라 예상되고 있는 상황.

또한 지구 내 연장 예정인 5호선 미사역 덕분에 강남, 판교, 정자로 이어지는 역세권 프리미엄 가치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자가용을 통한 서울 진입도 수월해 서울 내 인구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다.

한편, 리버테라스 상가 분양 문의는 전화 (031-796-0427)로 가능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