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향] '스피루리나'로 영양 장애 개선하세요
[업계동향] '스피루리나'로 영양 장애 개선하세요
  • 현지나 객원기자
  • 승인 2015.11.09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최근 미용을 위한 다이어트나 잘못된 식생활로 인한 영양 불균형으로 빈혈증상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월경과다나 치질 등의 이상 출혈이 있는 경우, 적혈구 생산이 저하되고 적혈구 파괴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에도 빈혈 증상은 쉽게 일어나게 된다.

빈혈을 없애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전신의 영양 상태를 개선시키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영양 결핍은 빈혈을 쉽게 발생시키고 있는데, 되도록 철분과 비타민B2, 단백질, 엽산 등을 충분히 보충할 것이 권장된다. 

이러한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것이 '스피루리나'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류, 철분 등이 적정량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식품이기도 하다.

 

사이아노박테리아의 일종인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함량이 약 65%에 이르며 영양의 균형을 갖추고도 소화흡수력이 높은 식품으로 최근엔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슈퍼푸드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서 오래된 미생물로서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새로운 단백질원으로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실제 일본 의대 교수의 관찰결과에 따르면 현대인이 부족하기 쉬운 미량 영양소가 스피루리나에 의해 충분히 보급됨으로써 저색소성 빈혈에 있어서 대부분 좋은 결과가 관찰됐다. 국내 스피루리나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주)이에스그룹 관계자는 '부작용이 없는데다가 노인층, 임산부, 영․유아들도 섭취하는 안전한 식품이다’라며 ‘영양 장애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스피루리나의 매일 섭취는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이에스그룹의 지구스피루리나는 일반포장지와 달리 빛이 통하지 않는 불투명재질 용기와 완벽한 산소차단을 위해 스틱형 포장과 질소충전방식이 사용되었다. 비타민의 경우 빛 차단을 위해 붉은 재질의 포장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이에스그룹 이동수 대표는 ‘생명에 유익한 스피루리나를 만들려고 연구하다보니 색과 질, 소재를 모두 바꿨다며 이렇게 차별된 제조공정을 통해 스피루리나의 항산화 성분을 보존하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스피루리나 스틱포장형 제품은 부원료의 종류에 따라 지구스피루리나(비타민D 함유), 지구스피루리나-엘Ⅱ(엘-카르니틴 함유), 지구스피루리나-티(타우린 함유), 지구스피루리나-A(녹각추출물 함유)로 제품이 분류되어 있으며 제품구입은 공식홈페이지 (www.spirulina.co.kr)를 이용하거나 소비자상담실 (080-700-6789)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oins3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