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최대 성매매집결 수원역, 5년간 단속 연평균 8건 불과

출처=pixabay

 

[환경TV뉴스]김택수 기자 = 경기지역에서 집창촌이 몰려있는 수원역 앞의 성매매 단속건수는 연평균 8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안전행정위 소속 진선미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경기지방경찰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올 8월까지 수원역 주변 성매매 집결지 단속 건수는 모두 37건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지역은 수원시 추산으로 성매매 업소만 100여 곳이 몰려있으며, 여성 성매매 종사자 수만 200여 명에 이른다. 수원역 북동쪽으로 2만 제곱미터에 걸쳐있는 이 일대는 일제강점기 유곽에서부터 이어져온 지역이다.

해당 지역의 성매매피해상담소는 수원시 추산보다 많은 300명 이상의 성매매 종사자가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진 의원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알 정도로 빈번한 성매매가 이뤄지는 지역인데도 연평균 검거가 8건에 불과하다는 것은 경찰이 사실상 이 지역 단속을 포기한 것"이라며 "경찰은 이 집결지의 불법수익 환수, 업소폐쇄 등의 계획이 담긴 집중단속을 실시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지적했다.

한편 관련 단체들은 불법 성매매 단속에 걸리더라도 업주들은 처벌받지 않고 성매매 여성에게 책임이 전가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게 잡혀 들어간 성매매 여성들을 업주가 벌금을 대신 내주며 유리한 진술을 강요해 신고할 엄두를 내지 못한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geenie4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