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풍력발전 수주 '꿈틀' 내년 훈풍 예상

유럽재정 위기가 해소되면서 국내업체들의 해외 풍력 발주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전세계 풍력시장이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했습니다.

2. ‘한·중 지진과학기술 협력회의’ 개최

기상청은 내일 부여에서 제9차 한중지진과학기술 협력회의를 갖고 중국 지진국과 백두산 화산 및 지진 관측자료 공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3. 식품의약청,"공부 잘 하는 약 없어요"

식약청은 수능시험을 앞두고 청소년들이 의약품을 오남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일명 공부 잘하는 약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심각한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4. 새 약가제 시행, 대형제약사 '타격'

보건복지부가 새 약가제도를 입안 예고하면서 약품비 절감액이 1조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제약사들의 매출감소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5. 낸드가격 또 하락, 반도체 시장 불황

낸드 가격이 32개월만에 최저치로 떨어졌고 D램가격도 0.5달러로 가격하락세가 계속되면서 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6. 포항시 의심 증상 한우, 구제역 아냐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달 31일 구제역 의심증상이 나타났다고 보고된 한우에 대해서 구제역이 아닌 것으로 최종 판정했습니다.

7. 고공행진 휘발유價 두 달 만에 하락

두바이유 가격이 하락하면서 휘발유 판매 가격도 두 달 만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전국 주유소의 평균 휘발유 판매가는 전일대비 0.25원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2011 WATER KOREA' 대전서 개최

대전에서 3일까지 열리는 국제상하수도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상하수도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논의하고, 기업들에게 제품 및 기술에 대한 홍보의 장을 제공합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