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힘든 다이어트를 마다하지 않는 여성들이 많다. 이들은 대부분 일반적으로 단지 식단 조절이나 꾸준한 운동만으로 날씬한 몸매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

하지만 체중이 아무리 줄어도 정작 자신이 원하던 몸매는 만들어지지 않아 속상해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실제 인체는 그리 간단히 아름다워지지 않으며, 허벅지나 복부, 팔뚝살, 등살 등 부분적으로 사이즈가 줄어들지 않는 부위가 존재하기 마련인 것이다.

또 운동을 해도 살이 처지고 늘어지는 부분도 나타나고, 잘못된 운동 자세로 인해 일자목이나 거북목 증상이 심해져 관절 질환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몸매가 쉽게 아름다워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불균형한 체형' 때문이다.

 

포바즈네트워크 부천점 어우름한의원 유성호 원장은 "체형은 몸매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체형 문제로 인해 체중이 같더라도 살이 처져 보이고, 몸의 라인이 정돈되지 않아 더 뚱뚱해 보이기도 한다"고 말했다.

체형 중에서도 특히 골반이나 고관절이 틀어지면 몸매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컨대 골반이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골반 전방 경사의 경우에는 뱃살처짐이나 엉덩이 살 처짐, 요추부 과전만, 흉추부 과후만, 일자목 등을 유발하기 쉽고, 골반 전반경사, 새들 백(saddle bag), 엉덩이 처짐, 뱃살 처짐, 휜다리, 하체비만, 하체부종, 종아리 근육 발달 등의 문제가 나타난다.

이에 체형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는 체형교정법으로 추나요법과 골반교정법이 다이어트 및 몸매관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추나요법은 잘못된 방향으로 고정된 관절을 열어주고, 틀어진 골반이나 척추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 체형이 스스로 제자리를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치료다.

이를 통해 체형이 반듯해지고 처진 부위가 탄력을 되찾는 효과를 보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 허리 통증이나 어깨통증이 있었던 경우에는 통증감소 및 전신의 기혈순환과 혈액순환을 돕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 골반교정을 통해 골반을 반듯하게 교정함으로써 기혈의 원활한 순환을 유도하면, 군데군데 붓거나 뚱뚱한 부위 없이 전체적으로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 주는 데 효과적이다.

유성호 원장은 "운동으로나 식단 조절만으로는 빠지지 않는 부위로 다이어트에 애를 먹고 있다면 체형교정이나 골반교정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른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이고 피부 처짐 현상을 잡아내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형성하는 데도 좋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여 조언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