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온라인 이슈팀= 4대강이 ‘시끄럽습니다.’ 원전은 늘 ‘뜨겁습니다.’ 케이블카는 국립공원에 ‘매달려’ 덜렁거립니다. 환경문제를 둘러싸고 전개되는 이 소란함이 9월 시작되는 국정감사에서 더욱 불을 뿜을 것입니다. 내년 4월 총선에는 지역별로 큰 이슈로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슈들 앞에서는 축구 한일전에서 보여주는 통일된 목소리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찬반의 주장만이 ‘결사항전’의 태세로 서슬 퍼렇습니다. 누구의 주장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려울뿐더러, 섣불리 판단했다가는 어느 한 쪽에서 또는 양쪽에서 치도곤을 당하기 십상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제 이런 이슈들은 주장하는 이들만의 ‘전유물’이 되고 말았다는 사실입니다. 공론화되어 열린 마당으로 올라오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주장이 아니라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려면 다양한 목소리가 여러 통로를 통해 표출돼야 합니다.

환경TV는 대한민국 유일의 환경, 에너지 종합미디어로서 그 논의의 통로를 만들려고 합니다. 환경, 에너지 뿐 아니라 보건의약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환경TV의 고정필진들이 ‘그린리더스칼럼’이라는 논의의 장을 통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들의 칼럼은 백가쟁명식 주장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여러분이 제대로 잣대를 세우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보건의약 분야의 명칼럼들은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환경TV가 2015년 가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그린리더스칼럼에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

■ 그린리더스칼럼 고정필진 명단

 


 

 


geenie4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