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나이가 들수록 얼굴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된다. 여기에 얼굴 볼륨도 줄어들면서 큰 고민거리로 다가오는 팔자주름은 눈엣가시이기 마련.

특히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얼굴 볼륨 감소 현상이 빈번하게 나타나면서 얼굴 볼륨은 여성들의 최대 스트레스의 요인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필러 시술, 얼굴지방이식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필러 시술, 얼굴지방이식 등은 피부 탄력을 증강시키고 얼굴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를 나타내는데 이런 시술의 문제는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지 않고 짧은 주기에 지속적인 시술 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대해 성형외과 관계자는 "얼굴 볼륨이 줄어드는 것은 노안으로 보일 수 있는 요소"라며 "필러, 얼굴지방이식 등이 좋은 대안으로 다가올 수 있으나 오래 지속되지 않아 자주 시술받아야 하는 번거로움과 부작용이 존재한다"고 전했다.

이에따라 이른바 '뷰티풀 지방이식'이 얼굴 볼륨 효과가 오랜 기간 유지되는 새로운 줄기세포지방이식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 얼굴지방이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높은 생착률을 나타내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생착이란 조직이 다른 조직에 붙게 되는 과정을 의미하는데. 복부, 허벅지 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얼굴에 이식할 경우 생착률이 낮아 흡수되어 버려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이다. 

기존 얼굴지방이식의 생착률은 30~40%에 불과하지만 뷰티풀지방이식은 80~90%의 생착률을 보여 2배 이상의 효과를 보닌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뷰티풀지방이식의 장점은 높은 생착률뿐 아니라 눈밑, 팔자주름, 이마, 미간, 볼, 코, 입술, 턱끝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성체줄기세포 덕분에 지방 이식 부위 생착 촉진 효과뿐 아니라 혈관 생성, 콜라겐 생성도 기대할 수 있어 피부 탄력 증강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주장이다.

성형외과 관계자는 "뷰티풀지방이식은 무균청정시설 시스템에서 지방 채취를 실시해 위생과 부작용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