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목돈모으기, 목돈 굴리기, 내 집 마련 등을 위해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이 바로 재테크다. 재테크는 결혼이나 아이 출산, 육아, 교육, 노후, 질병대비 등 갑자기 목돈이 나가야 할 때를 대비해 자신을 늘려 나가고 목돈을 모을 수 있는 금융 운용 방법을 말한다.

 

효과적인 재테크를 위한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금융 상품이나 적금 통장, CMA통장 등을 추천한다. 하지만, 재테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재무설계'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재무설계는 무작정 자신의 자산을 쓰지 않고 모으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스마트한 방법으로 자산을 불려나갈 수 있도록 차곡차곡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다. 여기에는 자신의 재무 상황에 맞는 금융상품이나 저축 추천 상품이 포함되기도 하고, 소비를 줄이고 저축할 수 있는 돈을 마련하는 방법도 포함된다.

하지만 재무설계는 개인이 혼자서 알아서 하기는 어렵다. 효율적인 재테크와 재무설계를 위해서는 알아둬야 하는 사항이나 준비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한 돈관리, 목돈관리, 목돈굴리기, 목돈모으기 등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재무설계사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재무설계 상담의 경우 최근에는 많은 자산관리센터들에서 서민들을 위해 무료재무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돈을 어디다 투자하고 어떻게 저축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좀 더 부유한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해주는 상담센터로는 KH자산관리법인(www.khsmartasset.com)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전문 재무설계사 인력을 배치하여 서민을 위한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KH자산관리법인에서는 재테크 성공의 기본인 종자돈만들기나 결혼자금 만들기, 내집마련하기, 은퇴자금 설계 등 각 상황맞춤 무료재무설계에 대한 1:1 맞춤 빠른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기 펀드정보 및 인기 적금 상품 추천, 보험료 리모델링, 연말정산 소득공제 등 다양한 재무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