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심상정 의원실

 


[환경TV뉴스]문정남 인턴기자= 공공부문 가운데 학교가 지난 3년간 성희롱 진정사건 접수 1위로 나타났다.

심상정 정의당 의원(경기 고양 덕양갑)은 "지난 3년간 국가인권위원회로 제기된 성희롱 진정사건의 가해자 소속 기관 유형별 접수현황을 살펴보면, 공공부문의 경우 ‘각급학교’에서 모두 45건의 성희롱 사건이 진정되어 1위의 불명예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공부문에서 2013년부터 올해 6월까지 모두 152건의 성희롱 진정이 있었다.

초·중·고등학교(45건)가 1위였고, 행정부처(34건), 지자체(27건), 공직유관단체(17건) 등이 뒤를 이었다.

1위 초·중·고등학교에선 2013년 17건, 2014년 20건, 2015년 6월까지 8건의 성희롱 진정 건수가 있었다.

2위인 행정부처 중에서는 경찰청과 국방부가 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법무부(3건), 고용노동부(2건) 순이었다.

심 의원은 "민간에 모범을 보여야 할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 진정사건이 국가인권위로 매년 오륙십 건 제기된다"며 "그 중 지난 3년간 국가 행정부처를 대상으로 한 성희롱 진정사건이 두 번째로 많이 제기됐는데 이는 실제 발생사건의 일부일 개연성이 높아 엄중한 공직기강의 확립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어 "법과 정부 정책을 집행하는 행정부처에서 발생하는 성희롱 등 성범죄는 결코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며 "가해자는 누구라도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하게 책임을 묻고 벌해야 다시는 그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answjdska@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