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떡볶이 자율 영양표시 시범 시행
그동안 영양정보 확인이 어려웠던 김밥과 떡볶이에도 자율 영양표시가 실시됩니다. ‘김가네 김밥’ 20개 매장과 ‘명인만두’ 22개 매장에서 우선 실시됩니다.

한강르네상스, 한강운하 전면 재검토 요구
한강운하백지화서울행동은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자가 한강의 생태적 복원을 위해 한강르네상스와 운하 사업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고라니 유전체 세계 최초 해독
우리나라가 고라니 유전체를 세계최초로 해독했습니다. 고라니는 세계자연보전연맹이 지정한 취약종으로 이번 분석 자료는 멸종위기종의 생물자원 관리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두웅습지, 7천년 동안의 타임캡슐
습지보호지역인 충남 태안군 두웅습지의 퇴적층이 7천 년 전부터 형성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습지 발달과정과 고환경 연구에 중요한 단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녹색성장 이끌 녹색환경지원센터 출범
환경기술개발센터가 녹색환경지원센터로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18곳의 녹색환경지원센터는 앞으로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과 녹색성장 활성화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구제역ㆍAI 충남도 종합대책 마련
구제역등 가축전염병 발병 우려가 높아지면서 충남도가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백신접종 실명제를 시행하고, 야생조류 기피제 8천개를 농가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태안ㆍ보령 주민 173명 추가 석면검진
충남도가 태안과 보령지역 석면광산의 반경 2km 안에 거주하는 주민 173명을 대상으로 내일부터 2개월간 추가 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지리산남부사무소, 단풍철 불법행위 '엄단'
지리산 불법행위 단속이 강화됩니다. 출입금지구역 출입과, 야간산행, 취사, 야영, 흡연행위등을 적발 시 최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bini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