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전세난에 이달 분양되는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내 집 마련 수요자들 주목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개발호재,설계,교육,분양가 특장점 고루 갖춰 인기

 

[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전국적으로 전세난이 지속되는 가운데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신규 분양 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2012년부터 지속된 전세금 급등으로 올 6월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이 71.9%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전세대란은 만성적 전세물량 부족문제와 저금리 기조 속에 집주인들이 전세값을 올리거나 전세 대신 보증부 월세. 일명, 반전세로 전환하면서 그 상승세가 굳어졌다.

국토교통부의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2013년 2분기 은평구 응암동의 '힐스테이트 백련산 1차'의 전용면적 84㎡(7층)의 전셋값은 2억 7천만 원이었다. 그러나 2015년 2분기 이 아파트의 84㎡(7층) 3억 8천만원에 계약됐다. 2년 사이 전셋값이 9천만 원가량 오른 것 이다.

이처럼 전셋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자 전세 난민들 사이에서는 전세보증금에 돈을 조금 더 보태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다. 더욱이, 금리인하가 1.5%로 전격 인하되면서 신규 분양시장을 더욱 활황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 분양되는 단지 중 전세난민의 눈길을 사로잡는 알짜단지는 24일 분양을 시작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는 ㈜동일이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A7블록에 짓는 원흥지구내 마지막 분양 물량의 아파트다.

이 단지는 내 집 마련 수요자가 원하는 요건을 두루 갖췄다.

내 집 마련 수요자가 먼저 고려할 것은 향후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개발호재'다. 개발호재는 지역 가치를 끌어올려 시세 상승을 낳는다. 재산 목록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의 가치는 중요하기 때문에 지역 가치를 상승시킬 개발 호재는 눈 여겨봐야 할 중요 요소 중 하나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가 들어서는 원흥지구에는 이케아 원흥 2호점이 들어선다. 이 뿐 아니라 원흥지구와 인접한 삼송지구에는 지난해 말 농협하나로클럽이 들어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신세계쇼핑몰이 2017년 완공될 예정으로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췄다.

교통 또한 좋아진다. 이달 완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원흥~강매간 도로 완전 개통을 앞두고 있는데 이 도로 개통으로 삼송·원흥지구의 주민들의 서울 접근성이 몰라보게 개선된다. 이 도로가 제2자유로·자유로와 연계되기 때문이다. 기존 원흥지구에서 상암DMC로 가기 위해서는 서오릉로를 통해 화랑로를 이용, 중앙로에 접근해야 했다. 빨라야 30분 이상 소요되는 거리다. 그러나 이 도로를 이용하면 제2자유로를 통해 바로 상암으로 연결돼 15분이면 닿는다.
 
이처럼 개발호재도 중요하지만 실거주의 편의 또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설계' 역시 중요하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체 1257가구가 전용 84㎡의 단일면적(2개 타입)으로 조성되는데 4Bay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로 우수한 공간 활용도와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또한, 거실과 거실 옆 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게 혹은 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주택시장이 투자자보단 실수요자로 재편되면서 소비자들은 체감면적은 넓지만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설계특화 아파트에 주목하고 있다. 더욱이, 이들 아파트의 경우 최고 경쟁률 연결돼 아파트의 이미지를 높이는데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향후 웃돈도 주도해 아파트 전체의 가치를 높이는데도 한몫하고 있다.

또 다른 요소는 '교육'이다. 교육열이 뜨거운 대한민국에서 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는 언제나 환영받는다. 특히, 우수학군 단지들은 프리미엄 형성에 한몫하며 아파트 시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실제 우수학군으로 잘 알려진 지역 중 서울 양천구 목동의 목동초·목운중학교 인근에 위치한 목동7단지는 해당 학교에 배정받기가 수월하다는 이유로 타 단지에 1억 가까이 매매가가 높다. 

이처럼 교육환경이 아파트가 시세에 영향을 미치면서 거주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는 탁월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흥도초교와 흥도유치원(공립)이 붙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가능하며 도래울중∙고교도 도보권으로 유치원을 비롯 초, 중, 고교가 모두 가까워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전세난민 내 집 마련 수요자가 고려해야 하는 것은 '분양가'이다. 서울의 높은 전세가에 떠밀려온 수요자라면 '분양가'를 무시 할 수 없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는 인근 은평구의 전셋값 수준으로 분양 될 예정이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원흥지구의 마지막 분양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는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의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61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 02-381-0101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