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진단과 향후 과제

[환경TV뉴스]김대운 기자 = 인천광역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인천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는 ‘2015년도 제2회 인천지역 고용전략개발포럼’이 오는 15일 오후 3시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인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진단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열린다.

남병탁 경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발제에 이어 한영호 시 일자리정책팀장의 ‘인천의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현황’에 대한 주제 발표와 부산시의 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2부 지정토론은 윤금상 인하대 경영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봉만 인천발전연구원 지역경제연구실 연구위원, 이종환 유니즈경영연구원 원장, 전용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과 주무관, 정송도 남동구청 고용지원팀장, 허제도 인천경제통상진흥원 성장지원팀장 등 지정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인천지역 고용전략개발포럼은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행사와 관련된 사항은 인천경영자총협회 사업본부(032-428-7137, 803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관심있는 단체, 시민들이 많이 참석해 열띤 토론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인천지역 고용전략개발포럼을 통해 인천만의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정책 수립 및 시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