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나이가 듦에 따라 생기는 주름과 쳐짐은 어쩔 수 없는 신체적 현상이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노력은 다양한 성형수술과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의 발달을 가져왔다. 특히 최근 국내산 보톡스, 필러의 생산으로 시술가격 또한 저렴해져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의 보톡스, 필러 시장은 성장세가 빠르게 늘고 있다. 과거 20만원 이상하던 사각턱보톡스 시술 가격이 5~6만 원대까지 저렴해졌고, 메디톡신, 보튤렉스와 같은 국내산 보톡스도 외국산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지 않아 가격대비 그 효과가 뛰어나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특히 보톡스의 경우에는 눈가보톡스, 이미보톡스, 미간보톡스와 같은 주름보톡스 이외에도 최근에 모 걸그룹 아이돌이 맞았다는 근육주사로서의 효용성도 뛰어나다. 종아리보톡스, 승모근보톡스 처럼 근육에 주사를 하게 되면 4~6개월 정도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근육보톡스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많다.

필러는 코필러, 이마필러, 팔자필러, 볼필러처럼 예전에 볼륨을 주기 위해 지방이식을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지방이식 대신에 사용하는 대체 시술로 인기가 많다. 시술이 간단하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인기가 높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의 김선태 원장은 “최근 다른 성형보다 쁘띠성형의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보톡스, 필러 뿐 아니라 블루로즈, 오메가리프팅, 울트라브이리프팅 등 녹는 실리프팅 시술도 더해져 부담스러운 성형을 피하고 간단히 예뻐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이에 관련된 국내 업체의 시장도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쁘띠성형이 인기를 끄는 것은 좋지만 쁘띠성형도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꼭 염두해두고 저가 광고에 현혹되어 정체를 알 수 없는 제품을 시술한다든지 너무 잦은 시술로 쁘띠성형에 중독이 되는 것은 피해야 할 점이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