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운동 없이 체지방 감량이 된다? ‘쿨쉐이핑, 클라투’
수술, 운동 없이 체지방 감량이 된다? ‘쿨쉐이핑, 클라투’
  • 현지나 객원기자
  • 승인 2015.07.06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현대인의 대표적인 질환인 비만이 성인병의 원인으로 꼽히면서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다. 성인 비만 판정을 받은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 매스컴을 통해 연일 보도되면서 유명스타의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만큼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코스가 되었다.

다이어트에 임하기 전에는 먼저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비만은 신체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이 있는 상태를 뜻하는데,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말랐지만 체지방량이 정상치보다 많으면 비만에 속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단순히 몸무게나 치수를 줄일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체지방을 줄이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한다.

 

이에 신사역 피부과 뽀드베베의원 이수영 원장은 “최근 시간에 쫓겨 제대로 몸매관리를 할 시간이 없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단기간에 체지방을 집중적으로 감소시키는 쿨쉐이핑, 클라투 시술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술 없이 짧은 시간에 시술할 수 있으며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감소시켜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쿨쉐이핑과 클라투 시술은 ‘냉각지방분해술’이라고도 하는데, 저온 에너지로 지방세포를 냉각시켜 스스로 분해작용을 하게 만들어 피하지방을 감소시키는 원리이다. 두 개의 냉각 핸드피스를 이용해 피하지방층으로 저온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이렇게 해서 낮은 온도에 노출된 지방이 서서히 자연 분해되어 살이 빠지는 동시에 피부 탄력이 증가하고 부종 감소, 활성산소 억제 등의 효과가 나타난다.

팔뚝, 허벅지, 옆구리, 복부 등 신체 각 부위에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데, 1시간 동안 4개의 냉각 핸드피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다. 또한, 피부 절개를 하지 않는 비수술 시술법이므로 마취가 필요 없어 시술 후 부작용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 시술 흔적이 남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늘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쿨쉐이핑, 클라투 시술을 선호하는 이유이다.

이어 이수영 원장은 “어떤 다이어트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지방 스스로 소멸 작용을 하는 쿨쉐이핑, 클라투 시술을 통해 확실한 체지방 감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시술 경험이 많고 안전성이 입증된 병원에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이라고 조언했다.

news@eco-t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