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편의시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외출도우미'가 2011 대한민국 스마트 미디어 앱 공모전 앱기획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UCC 제작 부문 대상으로는 손가락 하나로 일상이 가능한 가상의 스마트 미디어 세계를 감성적으로 표현한 '핑거랜드(Fingerland)'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 전자신문은 25일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2011 대한민국 스마트 미디어 앱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2회째를 맞은 '2011 대한민국 스마트 미디어 앱 공모전'은 DB 활용을 촉진하고 다양한 콘텐츠 발굴〃유통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23일부터 9월 9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앱개발 부문 대상은 '등산안전지킴이'와 '신토불이119' '피쉬딕스' 3개 작품이 공동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전자신문은 이날 총 429편의 출품작 가운데 UCC제작 부문 6종, 앱기획 부문 8종, 앱개발 부문 10종 총 24종의 작품을 선정·시상했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앱기획 부문 수상작은 기획자 본인의 허락을 받아 기획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제공한다. 또 앱개발 부문 수상작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에 등록을 유도해 활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권윤 기자 amigo@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