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산업기술로드맵 기획시스템' 발표


[MAE (www.mae.or.kr) 접속 화면]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는 해당 소관 35개 분야에서 향후 10년간 선도할 1만2천여개의 핵심기술 개발 전략이 담긴'산업기술로드맵 기획 시스템'인 약칭 매(MAE)를 26일 공개했다.

산업기술로드맵(이하 로드맵)은 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용근)이 2008년부터 3년간 600여명의 전문가를 참여시켜 작성해온 미래기술의 청사진으로, MAE는 이 로드맵을 웹에 담아 장소에 구애 없이 어디서나 빠르게 대응할수 있도록 만든 ‘온라인 전략기획 시스템’ 이다.

또한 1만2천여개의 핵심기술의 대한 특성,기술연관도,국가별R&D과제정보를 비롯, 최종 개발제품과 특허&시장동향 등 다양한 기술과 시장정보를 제공하며, 누구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인터넷에 접속, 확인할수 있다.

지식경제부 정양호 산업기술정책관은 “국가R&D 혁신전략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민간과 정부 간의 양방향 소통 시스템이 꼭 필요하다” 고 강조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산-학-연 관계자들도 “기술적인 실시간 공유를 통해 민간분야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이 이루어 질것” 이라고 기대했다.

지경부는 로드맵 공개에 따른 정보 유출 방제를 위해 회원등급제,해외IP차단 등 철저한 보안체계를 구축해 민간참여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상훈기자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