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Rio+20 아-태지역 준비회의 개최

환경부는 UN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와 공동으로 내일부터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Rio20 유엔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를 위한 준비회의를 개최합니다.

2. 한라산 단풍 10월 말까지 절정

한라산 단풍 절정 시기가 이번 주부터 시작돼 10월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단풍을 즐기기 위한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 서울우유, 다음주부터 우윳값 9.5% 인상

서울우유가 다음주부터 우유 가격을 평균 9.5% 올리기로 했습니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 등 다른 유가공업체도 조만간 우윳값을 올릴 예정입니다.

4. 호주 법원, '아이폰 4S' 판매금지 심리

호주 법원은 오늘 삼성전자가 제기한 애플의 아이폰4S 판매금지 가처분 소송 건에 대해 판매금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심리를 진행했습니다.

5. "동해안 너울 관측시스템 구축해야"

동해안의 해안침식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너울 관측을 위한 기술 개발과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6. 당진군, 공장 입지제한 완화 논란

충남 당진군이 친환경 개발을 위해 운용중인 기업유치 제한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7. UNCCD 기업인 포럼 오늘 창립

지구적 환경위기에 대응해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사단법인 유엔사막화방지협약 기업인 포럼이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립됐습니다.

8. 공원 흡연, 12월부터 과태료 10만원

서울시는 11월 말까지 북서울꿈의숲, 남산 등 주요 공원 15곳에 34개의 흡연구역을 설치하고 이외 지역에서 흡연할 경우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