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계 외투기업 3곳에 8명 인재 채용 성공

[환경TV뉴스 - 수도권]김대운 기자 =경기도일자리센터가 구인난을 겪고 있던 도내 외투기업에 8명을 채용시켜 화제.

경기도일자리센터는 평택 추팔, 현곡, 어연한산 단지에 입주한 일본계 외투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찾아가는 일자리버스와, 동행면접, 소규모 채용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계획한 8명을 모두 채용시키는 결과를 얻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일본계 외투기업들은 지난 4월 1일 남경필 도지사와의 간담회에서 인재 채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구인난을 호소했고, 남 지사는 이들에게 적극적 지원을 약속 했었다.   

일자리센터는 이들 외투기업의 채용 지원을 위해 직무 내용을 분석한 후 도내 54개 대학과 워크넷 등을 활용해 모두 104명의 지원자를 선정했으며 각 기업별로 인재를 추천했다.   

21일에는 전자부품제조사인 A사에 30명의 인재와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운영, 2명이 채용됐으며, 14일과 22일에는 모두 35명의 인재와 함께 B사에 동행면접을 실시, 역시 2명이 취직되는 성과를 얻었다.

 23일에는 C기업에서 소규모 채용행사를 실시한 결과 39명의 참가자 중 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러한 경기도의 노력에 대해 일본계 외투기업인 C사(평택시 소재)의 오다 히사타카(織田久孝) 사장은 “주문이 밀려 고민하고 있었는데 경기도와 평택시의 발 빠른 대응 덕분에 생산일정을 맞출 수 있게 됐다.”라며 “추가 설비 투자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에 마음 든든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김태정 일자리정책관은 “경기도 외투기업들은 한국 경제의 주요 파트너 기업인 만큼 외투기업들의 인재 채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wk0123@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