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신은주 기자 = 지구의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한 대응을 논의하는 세계 최대의 도시 네트워크 '이클레이(ICLEI) 세계도시 기후환경총회'가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닷새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이클레이는 국제환경도시연합체로 총회는 3년에 한 번씩 개최된다. '도시의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해법'을 주제로 한 이번 회의에는 이클레이 총회 역사상 가장 많은 대표단이 참여한다.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 오전 DDP에서 열리는 개막총회에서는 미래학자인 요르겐 랜더스 노르웨이 경영대 교수가 '2052 향후 40년의 세계전망'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9일 오후에는 세계 14개 도시 시장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서울선언문'을 채택한다.

10일에는 세계도시시장포럼에 이어 서울시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행동계획인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서울의 약속' 선포식이 열린다.

12일까지 계속되는 총회 기간 7개 전체회의와 8개 특별주제회의, 28개 분과회의, 기후변화대응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들이 DDP와 서울광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서울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매출액 1억불 이상의 유력 발주처, 정부·공공기관 발주처 등 28개국 70개사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상담회도 진행된다.

44juliet@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