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K텔레콤

 


[환경TV뉴스] 설 연휴를 하루 앞둔 17일부터 본격적인 귀성 전쟁이 시작됐다.

올해는 설 연휴 사흘 뒤에 주말 및 휴일이 붙어 귀경길은 분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지만 귀성길은 과거와 마찬가지로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 

이럴 때 스마트폰에 설치된 이동통신사의 내비게이션 앱을 잘 활용하면 귀성시간을 단축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SK텔레콤은 '티맵', KT는 '올레내비', LG유플러스는 'U+ 내비 LTE'를 각각 출시해 운용하고 있다. 다만 사용자가 쓰는 데이터 요금제나 이통사에 따라 별도의 요금이나 추가 과금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 전 이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티맵의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언제갈까'이다. 이는 몇시에 출발해야 가장 빨리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18일 오전 9시로 출발시간을 입력하면 예상 소요시간과 함께 오전 10시, 오전 11시 등 다른 시간대 출발했을 때 걸리는 시간도 함께 알려준다. 

이외에도 티맵은 ▲고속도로 휴게소별 먹을 만한 음식 ▲명절 기간 인기가 높은 추천 명소 ▲주변 재래시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레내비에 내장된 최저가 주유소 안내 기능은 전국의 최저가 주유소를 터치 한번에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귀성길 도중 유류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 

또 서울시내 곳곳에 있는 교통 CCTV와 연동해 어느 지역이 어떻게 막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U+ 내비 LTE는 로드뷰 방식으로 1800만화소의 UHD급 디지털카메라로 촬영된 경로 화면을 제공한다.

또 ▲앱 실행 중 전화가 왔을 때 내비게이션 화면이 그대로 유지되는 '통화도우미' ▲같은 목적지로 떠나는 일행 차량의 위치와 목적지 도착 시간, 주행 경로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그룹주행' ▲목적지 도착 예정 10분 전 지정한 가족·친구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도착알림' 등의 기능을 갖췄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