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고공행진에도 불구하고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이 작년 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가 발표한 '8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세단과 RV를 포함한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판매 비율은 67.5%로 작년 같은 기간(65.7%)에 비해 1.8%포인트 늘었다.

올해 8월까지 판매 실적도 54만5천813대로 작년 같은 기간(51만3천38대)보다 6.3% 증가했다.

반면 디젤과 LPG 등 비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은 올해 8월까지 32.5%로 작년(34.3%) 대비 1.8% 포인트 줄었다.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많이 드는 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이 작년 보다 늘어난 것은 올해 고연비 모델이 대거 출시된 영향이 크다고 자동차 업계는 보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경우 올해 쏘나타와 K5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으며 연비와 출력을 대폭 개선한 GDi(가솔린직분사) 신형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신차 및 연비를 향상시킨 다양한 차종이 등장해 가솔린 차량의 인기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지역 주유소 휘발유 평균가격이 연일 사상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가격도 최고치(1971.37원) 경신을 눈앞에 두고 있다.

배샛별 기자 star@eco-tv.co.kr

[관련기사]
기름값 천장 뚫렸다…역대 최고치 '눈앞'
내년 자동차 연비 1등급 기준 상향조정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