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폰. 제공 = LG전자

 

[환경TV뉴스] 한철 기자 = LG전자는 스마트폰 아카(AKA)의 핵심 UX 관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4일부터 이통 3사 동시 진행한다.

LG전자는 아카 위젯에 '툰(t-00-n)' 탭을 추가해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Rotary Park)'를 바로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로터리파크'는 LG전자와 애니메이션 '라바' 제작사인 '투바앤(TUBAn)'이 기획 단계부터 아카 캐릭터와 관련 스토리를 공동 개발한 애니메이션이다. '로터리파크'는 현재 티저 영상과 예고편이 업로드 돼 있고 첫 본편은 다음달 중 공개 예정이다.

아카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기능도 다양해 졌다. 눈동자 이미지가 실제 주변 기온에 따라 바뀐다. 기온이 30도 이상이 되면 눈동자 주변에 땀을 흘리고 영하 이하가 되면 눈동자 주변에 입김이 뿌옇게 끼는 등 사용자에게 감성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아카에 더 편한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 전면 커버인 마스크(Mask)를 끼고 있어도 후면 키의 하단 볼륨 키를 길게 누르면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촬영 모드에서 손쉽고 빠른 촬영이 가능하다. 

아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내 '설정→일반→휴대폰정보→업데이트 센터→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절차를 통해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가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 위의 3가지 추가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카는 구입할 때부터 4가지 페르소나(성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페르소나는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 등이 다르다.

han@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