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한철 기자 =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국내외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4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러시아 등에서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갤럭시 노트엣지는 일본에서 인증을 얻었다.

갤럭시 노트4는 한국에서 스마트폰 최초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았다. 영국에서는 카본트러스트의 탄소배출량인증, 미국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기관인 UL의 친환경 제품 인증, 러시아 친환경 인증기관인 생태연합의 생명의 잎 환경 마크 인증을 받았다.

갤럭시 노트엣지는 일본산업환경관리협회의 CFP인증을 획득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 노력에 대해 인정받았다.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는 단말 자체에도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100%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 포장 케이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충전기 케이스, 석유 용제가 포함되지 않은 콩기름 잉크로 인쇄한 매뉴얼 등을 적용했다. 포장도 기존에 비해 종이를 20~25% 적게 사용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4년부터 도입한 에코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친환경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개발 모델별로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친환경제품 등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han@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