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SK가스가 동부발전당진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SK가스는 29일 이사회를 갖고 산업은행(KDB)과 공동으로 동부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동부발전당진의 지분 60%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수가액은 모두 2천10억원으로 SK가스가 지분율 45%, 산업은행이 15%를 갖는다.

인수 이후 SK가스는 대주주로서 경영권을 행사하고, 산업은행은 공동 투자자로 상호 협력하게 된다.

동부발전당진은 1천160㎿급 석탄화력발전소로 약 250만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약 2조6천억원을 투입해 건설된다.

SK가스는 지난 6월 2천100㎿ 규모의 고성그린파워 투자에 이어 이번 투자결정을 통해 모두 3천260㎿의 발전용량을 갖춘 민간 석탄화력발전 사업자로 발돋움하게 됐다고 전했다.

SK가스 관계자는 "SK가스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기존 LPG사업과 더불어 셰일가스 기반의 성장사업인 가스화학사업(PDH)과 석탄발전사업까지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SK가스는 그동안 이슈가 됐던 345㎸규격의 33㎞ 신설 송전선로 문제와 관련해 "동부발전당진의 40% 지분을 보유한 동서발전 측에서 전기위원회에 재정신청을 한 상태"라며 향후 관계자 간 협의를 통해 최선의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