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말까지 공연장 놀이시설 등 총체적 안전점검 돌입

▲ 경기도는 19일 경기도재난안전본부 6층에서 남경필 도지사 주재로 재난안전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출처 = 경기도청

 

[환경TV뉴스] 정택민 기자 =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추락사고로 공공시설의 안전성이 논란이 된 가운데 경기도가 공공시설 특별점검에 나섰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9일 수원에서 재난안전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올해 연말까지 도내 지역축제장을 비롯한 각종 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남 도지사는 "유가족들을 만나면서 앞으로 이러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해달라는 얘기를 들었다"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재점검하고 마음을 다잡아서 우리 도가 가장 안전하다는 신뢰를 받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는 올해 연말까지를 긴급 안전점검기간으로 정하고 도내 지역축제장을 중심으로 각종 공연장과 행사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오는 22일까지 가평과 파주, 연천, 평택 등 도내 10개 시·군이 보유한 도선(나룻배) 6척과 유선(유람선) 316철 등 322척을 대상으로 구명장비 비치 상태, 선체 부식이나 인화물질 방치 여부 등을 일제조사할 예정이다. 11월 중순까지 도내 어린이 놀이시설 1천816개소와 승강기 12만3천452대에 대해서도 안전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그 외에도 전통시장이나 스키장, 요양병원이나 복지시설 등 동절기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4팀 16명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해 2차례에 걸쳐 특별합동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도는 판교 사고로 문제가 제기된 환풍구 내구성과 관련해 도로와 인도에 설치된 환풍구 덮개를 H빔이나 철근 콘크리트보로 지지하는 조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jtm1122@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