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키원골드·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의약품 아닌 일반식품

 

 

[환경TV뉴스] 권소망 기자 =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는 것처럼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일반식품인 제품들이 적발돼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를 받고 있다.

식약처는 최근 일간지 등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하는 제품을 적발해 조사가 진행 중이므로 해당 제품의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1일 밝혔다.

적발된 제품인 한국씨엔에스팜 ‘롱키원골드’ 및 굿씨드의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는 ‘성장기 뼈 형성 촉진 및 골다공증 예방’ 등 특정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들 제품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거나 특정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고 있으나 상기 제품은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이라며 허위·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식약처 “어린이 키 성장 돕는다” 허위광고 제품 적발' 정정보도문]

※. 본보는 지난달 1일 '식약처 “어린이 키 성장 돕는다” 허위광고 제품 적발' 제하 기사에서 "한국씨엔에스팜 ‘롱키원골드’ 및 굿씨드의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는 ‘성장기 뼈 형성 촉진 및 골다공증 예방’ 등 특정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보도는 식약처의 보도자료에 의거한 것으로 언급한 업체 중 '굿씨드'는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제품을 OEM 방식으로 제조한 업체일뿐 '정가진 키노피업' 허위광고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음을 알려드립니다.

ksm@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