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정택민 기자 = 여름을 맞아 몸매 관리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로 변비 개선 등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최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개성 강한 식이섬유 음료가 출시되며 여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이다 화이버 콜라'는 양상추 한 포기 분량(5.3g)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식이섬유 콜라다. 콜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지만 20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다 화이버 콜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으로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중성지방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현대약품은 최근 미에로화이바 출시 25주년을 맞아 자몽향을 첨가한 저열량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 레드'를 출시했다.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고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는 식이섬유 5g을 함유했다. 15칼로리의 저칼로리 음료로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룩(LOOK)'은 체지방 감소와 배변 활동 원활은 물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건강 효과에도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석류농축액으로 맛을 낸 액상 형태의 식이섬유가 들었고 알약 형태의 판두라틴은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인 사과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 '손이 가는 사과'를 추천했다. 첨가제, 설탕, 보존료 등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아 사과 특유의 맛과 과육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키는 펙틴 성분이 함유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스무디킹의 '캐롯 캐일 드림' 스무디는 당근과 케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를 통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시 섭취가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도 들었다.

jtm1122@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