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영숙 환경장관, 나고야 의정서 서명

유영숙 환경부장관이 나고야 의정서에 서명했습니다. 나고야 의정서는 외국의 생물유전자원을 이용할 경우 이익을 자원 제공국과 공유하도록 한 것으로 내년에 발효될 예정입니다.

2. 광화문·강남 등에 지하 물탱크 만든다

기상이변으로 인한 폭우에 대비하기 위해 광화문과 강남 등 전국 대도시 도심에 최대 20만톤의 빗물을 저장할 수 있는 대형 물탱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3. 녹색 정보통신기술 ‘그린 ICT포럼’ 추진

방송통신위원회는 민·관이 함께 녹색방송통신 정책 개발을 논의하는 '그린 ICT 포럼'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4. 매립지공사, 건축허가 없이 음폐수시설 착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관할 자치구의 건축 허가 없이 음식물 폐수 처리시설 공사를 착공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5. 의약품업체 절반 넘게 공급내역 허위 보고

제약사나 의약품 도매상 가운데 절반 이상이 리베이트 조사의 기초자료가 되는 의약품 공급내역 보고를 허위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고양 견달마을 주변 대기오염 기준치 이하

대기오염으로 암환자가 집중 발생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경기도 고양시 견달마을 주변의 대기오염도를 측정한 결과, 미세먼지 등 5개 항목 모두 기준치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국립생물자원관 식물유전자원 보존 심포지엄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은 내일 식물유전자원 보존과 활용을 위해 우리나라와 미국 등 5개국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8. '보조금 과잉지급' 이통3사에 137억 과징금

이용자에 따라 차별적으로 휴대전화 보조금을 지급해 관련 법을 어긴 이동통신 3사에 137억원의 과징금 부과와 시정명령이 내려졌습니다.

환경TV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